Education

퀘스트 브릿지에 대한 새로운 사실

토니아빠 0 2544 0 0

지난 번 글에서 말씀드렸던 퀘스트브릿지라는 장학제도는 International Students들에게도 기회를 주는 몇 안되는 좋은 장학제도 입니다. 물론 미국 내에 거주하면서 High school에 다녀야 하는 조건이 있긴하지만 미국 칼리지 학비를 머릿속으로 상상하면 감사합니다를 절로 외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를통해 지원할 수 있는 학교 또한 명문 사립대와 Join이 되어 아이비리그를 필두로 미국내 탑랭킹의 리버럴 아트 스쿨도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Early decision에 지원을 퀘스트브릿지를 통해 별도로 하고, 칼리지보드나 대학교를 통해 지원하기보단 퀘스트브릿지를 통해서 지원할수 있다라는게 더 좋은 표현일 것 같습니다. 물론 원하는 학교가 되지 않았더라도 지원서 작성시 선택한 - 랭킹을 정한 - 학교 순서데로 무조건 가야하는 조건도 있지만, 되기만 한다면야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번에 제가 새롭게 알게된 사실은 얼리가 되지 않았더라도 퀘스트브릿지 회원 대학교에 다시 레귤러디시젼에 자동으로 지원이 되어 한번 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합격률 또한 얼리에 합격을 하는 것 보단 더 높다는 것이 퀘스트브릿지의 안내서에 나와 있습니다.


대입원서를 넣고 기다리는 학생들 또한 말없이 걱정되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이민 일세대들이 자식에게 기대하는 것 또한 눈물나는 순간인 것만은 사실 일 것입니다.


따뜻한 봄은 아직 아니지만, 먼 곳 이곳에서 반가운 소식이 어서 왔으면하는 바람으로 기다려 봅니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전체 방문자 489,06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