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fe

쟁이란

토니아빠 0 798 0 0

파란 하늘을 바라보면, 가을이 맞지 싶습니다.

올 봄부터 끊이지 않는 요란한 소식들은 마음을 뒤숭숭하게 하고, 가끔씩 전화주시는 목사님은 기도 제목을 내놓으라 하시는데...

속으론 살려달라고 해야하나 합니다.

음모론 속으로 들어가 보면 한 없이 미워지는 현실이지만, 또 한편으론 우리 세대들의 잘못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너무 심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한 예능 프로를 보면 한국의 무인도에서 생존을 해야 하는데 바다에서 떠밀려온 쓰레기에서 생존도구를 찾아 몇일 동안 살아야하는 미션인데 웃지못할 모습인것이 그 섬에는 없는게 없는 무인도였습니다.

폐 그물과 같은 어구들과 어찌 떠밀려왔는지 찌그러진 냄비등 만물상이 따로 없었습니다. 이런 무인도가 그 지경이니 인구밀도가 높고 더러운 재래시장의 동물시장과 같은 분위기에서 무슨 생물인들 혼종 및 돌연변이 세균들이 만들어 지지 않겠습니까? 더 더럽고 살기 힘든 환경 조건이 더 강한 세균들을 만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침 백신 생산이 곧 된다고 하니 한시름 놓기도 하지만, 그 동안 희생된(?) 분들과 그 가족들은 누구에게 한탄을 해야하는지...

어리석은 세상입니다.

한 동안 집 밖 세상을 멀리하고 한가지 라이센스 시험을 더 치뤘습니다. 리눅스 Certification입니다.

Linux는 서버를 운영하는 기본 Operating System입니다. Windows Server와는 달리 공짜(?) 소프트웨어라 요즘에 기업들이 많이 사용을 하고 있고(물론 유료도 있습니다) 이 블로그 또한 Ubuntu라는 Linux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라이센스 자체가 금전적으로 보상이 되는 것이라는 생각 보다는 소싯적에 놀던 가락? 20대 쯤에 공부하고 일했던 경험으로 한번 봐야지 했던 것이 그냥 돼버렸습니다. ^^;;

취미라곤 하긴 좀 그렇지만... 그 라이센스 사이트를 보니 여러가지 라이센스들이 많이 있더군요. 한번 여러가지를 도전해 볼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IT field에서 요구하는 여러가지 라이센스들이 많이 생긴것 같습니다. 뭔가를 증명해보여야 하는 시대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미국에 와서 많이 놀란 점 중에 하나는 엔지니어나 기술직, 좀 나이어린 친구들에게 더 가까운, 프로그램 개발이나 시스템들을 운영하는 이러한 직업군에서 놀라울 일은 평균 연령이 제법 된다는 것입니다. 리눅스 시스템 오퍼레이터 같은 경우는 50대 중반이 평균 연령으로 되어 있는 자료를 본적이 있습니다. 제가 한국에 있을 때 30대 중반에 모시던 상급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보통 40대에 가깝거나 초반이었는데 그 당시에 다들 은퇴 준비를 하거나 실무에서 손을 떼는 그런 정도였거든요. 프로그램 실무를 한다고 하면 살짝(?) 부끄러워하는 정도?

아무튼 미국은 이쪽 계열이 대기업이나 탄탄한 기업들이 많아서 요즘 대학도 컴싸컴싸 하는 그런 분위기가 된 지 오래되었지요. 물론 한국도 전산개발이나 전자계산학과가 과거에서 부터 꽤 인기가 좋았지만... 아시다시피 그렇게 높은 연봉을 받진 못했었습니다.

이 참에 더 나이를 먹기 전에 IT쪽 일을 다시 해볼까 하는 그런 상상도 해보지만...

나도 한때는 쟁이 였던 시절이 있었는데... 남들 눈에 이끌려 살아 온것은 아닌가 그런 생각도 들고...

어서 이 어두운 시간이 가고 활기찬 세상이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0 Comments
Now

쟁이란

토니아빠 0    799
Hot

미국 남부 조지아

토니아빠 0    3,952
Hot

미국은 넓고 더 넓다.

토니아빠 0    3,236
Hot

미국은 넓다

토니아빠 0    2,526
Hot

얼바인은 지금 겨울

토니아빠 3    5,452
Hot

항상 노력하라

토니아빠 0    2,544
Hot

미국 스럽다? 서부서럽다...

토니아빠 0    2,640
Hot

낚시를 즐기다.

토니아빠 0    3,791
Hot

오늘도 아침 해는 떠오릅니다.

토니아빠 0    2,469
Hot

미국생활의 처음과 끝

토니아빠 0    4,038
Category
State
  • 전체 방문자 480,79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