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무료로 tax file 하기

안녕하세요 토니 아빠 입니다.

올해 tax 시즌도 거의 마감이 되고 있네요.

대부분 file을 하시고 기다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 덜 낸 세금 내고 CPA 욕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테고....

오늘은 무료로 tax 보고하는 사이트들을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씨애틀에 사는 전 직장 동생은 좋은 회사에 취직하여 영주권 받고 집도 사고, tax 시즌에는 많이 낸 세금 어떻게 절세를 해볼까 고민을 한다고 포스팅을 멀리에서나마 보고 있지만... 별로 방법은 없습니다.

집을 사라, 회사를 차려라, 다른 주로 이사를 가라... 하지만 우리 월급 인생들은 빤히 보이는 유리창 월급으로 절세의 방법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자택 근무를 한다면 뭐 조금 혜택을 볼 수도 있겠지만, 한국이나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보면 쉬운 방법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구글링으로 tax free file 이라고 검색을  하자구요.

검색페이지가 아래처럼 나옵니다. IRS 웹페이지에서 보여주니 스캠은 아니겠지요?

첫번째 링크를 눌러 보겠습니다. 두 개의 선택창이 나옵니다.

두 개의 선택창이 나옵니다.

IRS에서 후원하는 free tax file은 AGI 즉, 소득 공제 후 나온 Adjusted Gross Income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AGI를 모르실 경우 작년도 세금 보고 1040 Form의 line 11의 숫자를 보시면 본인의 AGI로 대충 볼 수도 있습니다. 매년 수입이 비슷하다면 이 숫자로 고려해보시면 됩니다.


일단 $72,000 and less로 진입합니다.

중간 부분에 보면 Browse All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무료로 파일을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능한 본인의 AGI 및 해당 주 file이 무료인 소프트웨어를 골라 선택을 하신 후 진입하여

tax file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저소득층을 위해 tax file을 무료 지원해주는 IRS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해당이 안되시는 분들은 낚였다고 하지 마시고, 주위에 알려주시면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있다고  생각 됩니다.

참고 하실 점은...

Free tax file 소프트웨어는 여러 tax credit에 따라서 일부의 금액을 tax software 회사에 수수료로 내는 경우도 있고, 일부 주에서는 무료 state file이 안되는 주도 있고 그렇습니다. 

예를 들자면, 남편분이 타주에서 일정기간 일을 하여 tax를 해당 주에서 내고 일부분을 공제 받기 위해 두 개의 주에 tax 보고를 하신다면, 소프트웨어 회사에 약 $100정도의 사용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고민이 되신다면 --> CPA게 가셔야 할 듯...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소프트웨어가 좋아져서 물어보는데로 숫자 및 정보를 입력을 하면 무난히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가 보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0 Comments
제목
Category
State
  • 전체 방문자 480,79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